강원도 여행으로 첫번째 방문지인 강릉역이 있습니다. 뚜벅이로 강릉여행을 한다면 KTX를 타고 강릉역을 방문하게 됩니다. 돌아갈때에도 강릉역으로 가게되는데 이때 가장 힘든것이 짐을 보관하는 일입니다. 강릉역에는 물품보관함과 짐캐리 그리고 식당과 카페등 편리한 시설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강릉역에서 이용가능한 시설들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강릉역은 강릉에 위치한 KTX를 이용가능한 역입니다. 강릉역주변에는 강릉역 공영주차장이 있고 3번 출구로 나가게되면 택시 정류장이 있어서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에 비해 강릉역은 매우 한적한 편이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강릉역 3번출구로 나오게되면 바로 앞에 택시정류장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 뒤쪽으로 걸어내려가면 강릉역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도 넓어서 여행시 주차를 하거나 주차장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강릉역에서 다른지역으로 이동한다면 3번 출구로 나가서 택시를 이용하면 됩니다.
강릉역에는 수유방도 있습니다. 모유수유가 필요한 손님들이 편리하게 모유수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유방 앞의 안내에 따라서 수유방을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요즘 모유수유를 잘 안하는 분위기라 수유방은 생각보다 널널한 편이라고 합니다.
강릉에 여행을 오는 여행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짐보관함이 강릉역에 있습니다. 자가용이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을 오는 여행객에게 제일 중요한 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품 보관함은 화장실에서 왼쪽으로 쭉 돌아가면 있습니다. 짐 보관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형 1,000원
- 중형 1,500원
- 대형 2,000원
- 특대형 3,000원
2시간 이후 12시간까지 1시간마다 반복 추가 과금이 있으니 이점을 잘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잘못 사용하다간 비용이 꽤 나올 수도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지폐는 1,000원과 5,000원, 10,000원권 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카드를 쓰는것이 편리합니다.
물품보관함은 앞 뒤쪽 좌우에 있어서 상당히 많은공간에 짐보관함이 있습니다. 여유있게 물품보관을 하기 좋습니다. 주말의 경우는 차있는 경우도 있어서 이경우에는 짐캐리에 짐을 보관하면 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KTX역들에 비해 강릉역은 여유롭고 널널한 편이어서 짐을 보관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역내 공간도 넓은데 상당히 쾌적하여 불편함 없이 역을 이용할 수 있는것이 꽤 큰 장점입니다. 짐을 많이 들고왔는데 둘곳이 없거나 쉴곳이 없어서 걱정할일은 없습니다.
강릉역에는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많습니다. 강릉역 에그박스에서는 커피와 같이 판매를 하는데 세트로 구입하면 에그샌드위치와 커피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곳을 애용하는 편인데 애그샌드위치를 혼자 먹기 어렵다면 애그샌드위치 하나에 음료 두개를 묶어서 파는 세트도 있어서 친구나 연인과 이용해도 에그박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릉역에는 용우동도 있습니다. 강릉 여행으로 전날 과음을 하여 해장이 필요한경우에 강릉역 KTX 용우동에서 해장하기가 좋습니다. 열차를 타기전에 시간이 촉박하거나 바쁜경우에 간단하게 요기하기 좋은 용우동에서 우동한그릇 하는것 추천합니다.
강릉역에는 원하는 숙소까지 한번에 짐을 이동해주는 짐캐리가 있습니다. 무거운 짐을 걱정하지않고 강릉역에서 숙소까지 짐을 옮겨줍니다. 강릉역에 도착하여 바로 여행을 하고싶고 짐은 숙소로 보내고 싶은 경우 짐캐리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짐을 숙소까지 옮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짐을 숙소에서 강릉역까지 옮기고 싶은 경우에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숙소에서 강릉역으로 출발전에 여행지를 들러서 여행을 마저 하고 강릉역으로 가고싶을때 짐이 많은경우 짐을 들고 이동하기가 매우 힘이 듭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짐캐리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숙소에서부터 강릉역으로 짐을 옮길 수 있습니다.
강릉역안에는 편의점도 있어서 필요한 것이 있는 경우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상비약이나 긴급하게 사야할것들이 있거나 간단하게 요기하고 싶은게 있다면 편의점에 방문하여 구입하고자 하는것을 편하게 구입하면 됩니다. 편의점도 상당히 넓어서 없는 물건이 거의 없습니다.
강릉역에는 뜨끈하게 서서 먹기 좋은 범표 어묵집도 있습니다. 강릉역 KTX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뜨끈한 국물에 어묵하나 간단하게 먹고 싶다면 이곳에서 어묵을 구입하여 간단하고 빠른시간내에 서서 먹을 수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짐이 있는 경우에도 짐을 끌고 와서 얼른 먹고 나가기 굉장히 합니다.
강릉역 안에 위치하고 있는 본설렁탕집입니다. 강릉을 떠나기전 시원한 국밥한그릇이 먹고 싶을때 방문하기 좋습니다. 어른들은 또 밥이 들어간 식사를 하셔야 하기 때문에 강릉역에 도착하여 시간이 많지 않고 밥이 들어간 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본설렁탕을 추천합니다.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던킨도너츠도 있습니다. 기차에 타서 배가 고플때 먹기좋은 도너츠는 강릉역 KTX역사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양한 음료와 커피 그리고 도너츠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달콤한 도너츠가 생각날때는 역시 던킨 도너츠가 정말 좋습니다.
강원도 원조 커피콩빵을 파는 커피콩빵 가게도 있습니다. 강릉에서 미처 여행선물을 사지 못했다면 원조 강릉 커피 콩빵을 사가는것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빵지 순례라고 할정도로 요즘 빵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데 강릉의 커피 콩빵도 굉장히 유명한 빵중에 하나 입니다.
마지막으로 강릉 KTX역사내에 투썸플레이스가 있습니다. 이곳이 좋은 이유는 커피를 구입하여 2층에서 휴식하기 굉장히 좋습니다. USB포트도 있어서 핸드폰이나 노트북 등등 충전도 굉장히 좋고 쉬기에도 좌석들이 매우 좋습니다. 2층에서 강릉역 역사내를 한눈에 내려보는것도 좋습니다.
강릉역에서 이용할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급하게 강릉역에 도착하여서 배가고프거나 커피가 마시고 싶으실때 걱정없이 시설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짐보관이나 짐이동 서비스도 있으니 즐거운 강릉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