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에 유명한 구미 음식중 하나는 복어 요리입니다. 그중에서도 경상도 구미 인동에 위치한 생복집은 복어 전문점으로 맛있는 복어 요리를 먹어 볼 수 있습니다. 복어 수육부터 시작하여 복어튀김, 복국, 복어찜, 복어무침, 복어볶음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인동 생복집에서 복어요리를 코스로 맛보고 왔습니다.
생복집은 경북 구미시 인동2길 7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미 삼성전자2사업장과 매우 가깝게 위치하여 삼성전자 분들도 회식을 많이 오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홀도 있고 룸도 있어서 조용하게 식사를 하고 싶으시면 룸에서 식사를하시면 조용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맛없으면 돈을 받지 않겠다는 생복집의 철학이 있습니다. 이곳은 점심식사로도 정말 잘되고 밤에는 복어 요리와 코스를 먹으로 오는 손님들이 정말 많습니다. 생복집은 매일 10시부터 22시까지 운영합니다. 22시까지라니 정말 아쉽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요리를 먹으면 술이 떙기게 되는데 말이죠.
생복집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은복 7,000
- 밀복 15,000
- 복찜 가격변동
- 풀코스요리(3인이상) 20,000 ~ 40,000
- 활어복세트메뉴(3인이상) 150,000
- 복 깐풍기 25,000
- 복 튀김 15,000
- 가오리찜 10,000
미리 룸으로 예약하여 룸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시원한 룸에서 프라이빗하게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다니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고 있습니다. 맛있는 복어 코스요리를 주문하고 처음으로 나온것은 죽입니다. 속을 편하게 달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죽입니다. 담백하게 먹고나니 입맛이 점점 돋아 오릅니다.
다음으로 복껍질 무침이 나왔습니다. 쑥갓과 미나리와 각종 야채에 아주 새콤, 달콤, 매콤한 양념으로 맛깔나게 버무려진 무침입니다. 진짜 껍질이 쫄깃하고 무침이 상큼하고 미나리와 쑥갓의 향이 너무 좋았습니다. 입안에 넣자마자 술을 바로 시켰는데 정말 소주와 찰떡으로 잘어울리는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쩜이렇게 양념을 잘하시는지 감탄했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복어튀김입니다. 이녀석도 정말 예술입니다. 겉바 속담이라고 겉은 바삭한데 속은 담백하니 생선찜입니다. 진짜 맛이 기가 막힙니다. 나오자마자 뜨거움을 느끼면서 호호 불어가면서 먹는데 이건또 소맥과 정말 잘어울리는 안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으로는 복어와 버섯구이가 같이 나옵니다. 담백한 복어를 구워내어 겉에는 기름기와 윤기가 살살놀고 안의 속살이 정말 맛이 좋습니다. 버섯과 함께 먹으니 복어의 풍미와 두툼한 살의 맛이 더할나위 없이 좋게 느껴집니다. 음식을 참 잘하는 경상도 어머니의 손맛이 이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은 대망의 복어찜입니다. 미나리와 콩나물과 같이 나오는데 이거 정말 조합이 최고입니다. 버섯도 길게 쪄서 나오는데 버섯과 미나리와 콩나물 그리고 복어찜을 같이 간장소스에 찍어먹는데 아삭함과 봄내음과 청량함과 복어의 두툼한 살의 맛이 정말 좋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복어찜은 정말 오랜만에 먹어본것 같습니다.
다음은 복어 깐풍기입니다. 이제는 그냥 깐풍기는 안먹을것 같습니다. 말그대로 맛의 향연입니다. 술이 왜 잘팔리는지 이식당은 알것 같습니다. 달콤하면서 바삭한데 속은 촉촉하니 맛이 정말 좋습니다. 맥주를 또 하나시켜서 같이 먹는데 음식과 술의 조화가 정말 잘어울리는 한쌍입니다. 인동 생복집의 깐풍기 최고입니다.
다음으로는 복어볶음입니다. 매콤하게 야채와 같이 볶아낸 복어볶음은 깐풍기를 먹고 개운하게 입안을 청소해주기 정말 좋습니다. 매콤한 맛과 두툼한 살이 일품입니다. 오늘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 복어 코스요리를 먹는것 같습니다. 서울에서는 정말 이렇게 먹기 어려울텐데 구미에서 진수성찬을 맛보고 있습니다. 구미 삼성전자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마지막으로 복어쑥국입니다. 푹 끓여낸 복어 뼈의 진한맛과 쑥과 미나리가 들어가 맑은 국물이 일품입니다. 지금껏 마신술을 한번에 달래줄정도로 정말 깔끔하면서 담백한 해장탕입니다. 아 이거 다시 소주를 마셔도 될정도로 정말 깔끔한 맛이 좋습니다. 이거 나오고 모든분들이 한입에 다 비워내셨습니다.
마지막 복어미나리 쑥국은 정말 또 달라고 할정도로 깔끔하고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살짝 식초의 맛도 느껴지는데 전혀 시큼하지않고 오히려 담백함속에 깔끔함이 묻어나면서 개운하기까지 했습니다. 이렇게 뜨끈한 국인데도 먹으면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니 정말 인동 생복집 복어요리 최고인듯합니다.
기가 허하거나 입맛이 없을때 정말 강력추천합니다. 구미로 여행가시거나 경상도로 여행가시거든 구미 인동에 생복집에 꼭 들러서 복어코스요리 드시는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구미 삼성전자로 이직하고 싶을정도로 정말 이곳주변에 사시는분들이 부러운 경상도 구미 최고의 맛집 생복집을 인정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