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다양한정보와 맛집들/▶▷ 맛집과 구매정보들

우럭조림이 맛있는 제주 고집돌 우럭!

by vvkgkg%,$# 2022. 1. 12.
728x90

 

제주도는 갈치조림만큼이나 맛있는 우럭 조림이 있다. 오늘은 우럭 조림을 먹어본다.


제주 고집돌우럭 위치는?


제주 고집돌우럭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879에 있다.

 

제주 고집돌우럭 영업시간 및 주차는?


제주 고집돌우럭은 10시에 오픈하여 21시까지 운영한다. 15시부터 16시 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고 라스트 오더는 20시이고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한다. 주차는 해당 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고집돌
고집돌우럭

고집 돌우럭 메뉴는?


우럭 조림과 옥돔구이 낭푼 밥이 나오는 아래 세트가 주요 메뉴이다.

  • 런치 A세트 19,000원
  • 디너_알뜰상차림 29,000원

고집돌우럭은 맛있는 양념과 시래기로 푹 고아 만든 우럭 조림과 우럭구이 그리고 낭푼 밥과 같이 먹는 쌈밥이 일품인 제주 한식 맛집이다.

 

고집돌우럭고집돌우럭
고집돌우럭

 

고집돌우럭의 우럭 조림


우럭 조림이 나왔다. 정말 향부터 진한 조림의 향이 코끝을 자극한다. 국물부터 손이 간다. 적당히 간이 베인 소스에 알싸한 매콤함과 살짝 짭조름함이 밥과 먹으면 틀림없이 밥도둑이다. 무엇보다 놀라운 건 시래기가 일품이다. 밥에 국물을 적셔 시래기를 얹어먹으니 진짜 미치도록 맛있다.

 

 


우럭 역시 보들보들한 살점이 맛있다. 구이와 다르게 부드럽고 야들한 살점들이 입안에서 낭푼 밥과 흐드러지게 피어난다. 쌈에 싸 먹는 우럭구이와 낭푼 밥은 자꾸만 쌈을 싸게 되는 중독을 불러일으킨다.

 

고집돌우럭
고집돌우럭

고집돌우럭의 푸짐한 토핑.


고돌집우럭의 우럭 조림에는 새우와 전복도 들어가는데 이 또한 일품이다. 새우에 맛깔나게 베인 양념에 시래기를 얹어서 한입 베어 물면 새우의 통통한 살과 시래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전복도 시래기와 함께 먹으면 일품. 여기에 낭푼 밥을 더하여 최고의 식사가 완성이 된다. 정말 한마디도 안 하고 밥에 취해 식사하였다.

 

고집돌우럭
고집돌우럭

제주도의 밥은 고집돌우럭.


제주에서 자란 음식들을 먹고 싶다면 고집돌우럭이다. 제주스러운 밥에 우럭 조림과 함께 제주의 맛을 뜨겁게 느껴보자. 아마 배가 터질지언정 숟가락을 멈추진 못할 것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