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할 때 필요한 월세와 전세 국가 지원 정책과 보증금 지원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차 가구지원.
월세나 임차비용을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임대차계약서의 보증금과 월차임을 합산하여 산정합니다. 보증금은 연 4%를 적용하여 월차임으로 확신하여 지원해주는데 소득 인정액이 중위소득 43% 이하여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인터넷 복지로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청년 주거 급여.
주거형태와 주거비 부담을 종합하여 청년에게 지급되는 주거 급여입니다. 마이홈에서 자가진단을 통하여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 지원 자격요건은 소득 인정액이 중위소득 43% 이하이면서 마이홈에서 주거 급여 지급 대상인지 확인이 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주거 안정 월세 대출
월세로 살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주거 안정 대출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1%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한도는 960만 원 이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소 2년이며 4회 연장이 가능하여 최장 10년이 됩니다. 자격 요건은 취업 준비생과 희망키움 통장 가입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사회초년생, 자녀장려금 수급자면 가능합니다.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
전월세 보증금과 월세를 모두 낮은 이자로 대출해주는 국가 정책입니다. 대출 금리는 보증금 연 1.3%, 월세는 연 1%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500만 원이며 월세는 96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초 2년으로 4회 연장 가능하여 최장 10년 가능합니다.
자격요건은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가능하며 부부 연소득 2천만 원 이하이면서 순자산가액이 2.88억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무주택 단독 세대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