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해장국이 기가 막히게 맛있는 방일 해장국을 방문하였다!
방일해장국 태안점 위치는?
방일해장국은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1245에 있다.
방일해장국 태안점 운영시간 및 주차는?
방일해장국은 매일 6시에 오픈하여 22시까지 운영한다. 아침식사 가능하며 건물 앞에 주차 가능하다. 바로 옆에 스타벅스가 있어서 식사 후 커피 먹기도 좋다. 화성지역화폐 사용도 가능하다.

방일해장국 태안점 메뉴는?
- 양,선지해장국 10,000원
- 소고기해장국 10,000원
- 내장탕 12,000원
- 생삼겹살 200g 14,000
- 내장볶음 36,000
- 수육 41,000
- 술국 31,000
태안점인데 반월동이다!
방일해장국 태안점은 다소 오해할 수 있는 것이 태안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이곳은 반월동에 있다. 화성시 능동이라고 하기도 한 이곳은 바로 옆에 스타벅스와 스크린골프장이 붙어있어 생각보다 찾기 쉽다. 바로 건너편에는 맥도널드가 보이는 위치이다.

삼겹살도 즐길수 있는 맛집!
방일 해장국에서는 원하면 삼겹살도 먹을 수 있다. 소주 안주에 특화된 맛집으로 해장국과 삼겹살이 일품인지라 삼겹살을 먹으면서 해장국을 하나시켜서 소주 한잔해도 굉장히 괜찮은 맛집이다. 반찬은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마늘 절임이 있는데 해장국을 먹을 때 마늘 절임을 같이 먹으면 일품이다.


방일 해장국 소스 맛있게 만드는 법
1. 소스에 고추절임 1/3 스푼을 넣는다.
2. 소스에 들깨 2/3스푼을 넣는다.
3. 고추씨 기름 1스푼을 넣는다.
4. 고기와 선지, 우거지등을 소스에 찍어 먹은 후 밥을 말아서 소스를 같이 넣어서 먹는다.

방일 해장국의 등장!
해장국이 나오고 아까 만든 소스에 선지와 양 그리고 우거지를 찍어서 먹는다. 얼큰하면서도 뜨끈하니 국물이 참 좋다. 선지도 냄새도 없고 굉장히 부드럽다. 양은 쫄깃하면서 씹는 식감과 맛이 일품이다. 콩나물도 잔뜩 들어있는데 씹는 식감의 아삭함과 개운함이 좋다.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서인지 국물이 상당히 개운하다.


소스에 찍어먹는 재미가 있다!
맛있게 만든 소스에 선지와 양을 찍어서 소스까지 얹어 먹으니 정말 맛있다. 어느 정도 건더기를 찍어먹고 마무리는 밥을 말아서 마늘장아찌에 한 숟갈, 깍두기에 한 숟갈씩 반찬을 바꿔가면서 먹는 재미가 있다. 얼큰하면서 개운하고 시원한 국밥 한 그릇을 뚝딱하니 배도 부르고 마음이 푸근하다.
맛있는 선지해장국이 당기는 날에는 방일해장국을 추천한다. 방일해장국에서 시원한 선지해장국 한 그릇 시원하게 먹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