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강박적 사고와 강박적 행동은 지속될 경우 강박증이 되고 더 심해지면 강박장애에 이르는 정신병이 될 수 있다. 스스로에 대한 스트레스와 고통 때문에 힘겨워하지 말고 이를 이해하고 치료받는다면 관리 가능하다.
아래 팁 클릭▽▽▽▽▽
상담 치료받기
치료받을 병원 혹은 치료사 찾기
강박장애에 관련한 상담치료사를 만나서 도움을 받는다. 도움을 받기전 나의 상담사 혹은 의사 선생님이 나와 대화를 할시 편안 감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인지, 당신이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상담치료사인지 확인해보도록 한다.
상담 치료받기
강박장애 진단 받기
강박장애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다른 질병들이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의사가 상담치료사를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더라도, 검증받은 상담치료사로부터 직접 진단을 받아야 한다. 강박장애 증상은 강박적 사고와 강박적 행동으로 분류된다.
- 강박적 사고는 지속적, 집요하게 나타나는 원치 않는 생각과 충동, 이미지로 인해 나타나는 괴로움과 불안감의 감정이다. 강박적인 사고는 떠오르는 이미지나 생각을 회피하고 중단하려 하더라도 계속 떠오를 수 있다.
- 강박적 행동은 강박적 사고와 근심에 대처하기 위한 행동으로, 공포가 실현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아래 팁 클릭▽▽▽▽▽
강박적 사고와 강박 정 행동의 결합 시 아래 유형
- 오염과 먼지를 두려워하여 청소와 손 씻기.
- 잠재적인 위험과 관련된 사물을 반복적으로 확인.
- 일이 잘못되어서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끔찍한 일이 벌어질 것 같아 두려워하는 생각.
- 순서와 대칭에 관한 강박적 사고로 특정한 일의 순서와 배열에 대한 미신을 주로 믿음.
- 물건을 버렸을 때 나쁜 일이 일어날까 봐 두려워함.
적절한 치료방법 찾기
두려움과 집착의 대상에 환자를 노출시키는 노출 및 반응 방지법에 중점을 두는 치료를 받으면 매우 건강한 방법으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게 된다.
적절한 약물 사용하기
시행착오의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다. 의약품들은 감정 균형을 맞추어주고 스트레스(세로토닌)를 낮춰주는 신경 전달 물질의 활동을 장려해준다. 의사와 이야기를 나누기 전에 절대 의약품 먼저 복용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그럴 경우 금단과 비슷한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강박장애 증상이 재발할 수도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