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는 늘 고민과 힘듬의 연속입니다. 그렇게 결혼에 목숨을 거는 성격은 아니기에 웨딩드레스 따로 메이크업따로 모든걸 따로 하기에는 너무 힘들고 버거운 느낌이 들어 웨딩드레스와 헤어와 메이크업이 동시에 가능한곳을 찾던중 토탈샾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원에 메리브라이드라는 맞춤형 웨딩 디렉팅 샾을 알게되어 메리브라이드를 방문했습니다. 스타일링도 좋다는 후기도 많고 굉장히 친절하고 수원내에서 브라이덜 빌리지와 로드로사 웨딩드레스 브랜드도 독점하고 있다고 하여 이곳을 방문하였습니다.
메리브라이드는 수원내에 웨딩홀을 예약하면 토탈샾으로 엮어서 할인받아 제휴도 가능하고 네이버에 메리브라이드 컨설팅으로 예약하여 상담도 가능합니다. 메리브라이드의 위치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97에 있습니다. 1층이 주차장이어서 주차 가능하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드레스와 메이크업샾이 대부분 청담에서 몰려 있어서 경기도 남부나 경기도 외곽에서 결혼을 하는경우에는 새벽에 청담에서 메이크업을 받고 드레스를 입고 내려와야 하는 번거로움과 고통이 있습니다. 스드메를 한번에 가까운곳에서 해결하려고 엄청 찾던중에 찾은곳이 바로 수원 메리브라이드 입니다.
메리브라이드는 KBS 수원아트홀 근처에 있는데 바로 옆에 인계동 행정복지센터가 있습니다. 그건물 바로옆이고 1층에 주차를 한뒤에 3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내부는 다양한 웨딩 신발과 예쁜 핑크 컨셉의 인테리어가 사로잡습니다. 이곳은 우선 예약제로 상담이 진행되니 예약은 필수 입니다.
피팅룸은 2개로 되어 있고 대기실도 있어서 친구들과 같이 가더라도 친구들이 편하게 기다릴 수 있는 테이블과 좌석이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화장실도 실내에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하고 공간마다 드레스가 전시되어 있고 포토존이 있어서 예쁘게 사진을 찍기도 좋습니다.
드레스 피팅을 위해서 미리 신경을 좀써서 화장을 하고 머리를 만지고 가면 좀더 웨딩드레스를 고를때 신경써서 고를 수 있습니다. 너무 편하게 가면 느낌이 살지 않기에 미리 메이크업을 빡세게하고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미용실에서 메이크업을 받고 갈 필요까지는 없는것 같습니다.
샵에는 웨딩브라와 속바지, 슈즈가 준비되어 있어서 환복하기 편한 복장으로 오는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환복을 해야하기에 너무 이쁘고 거추장스러운 옷보다는 편한 옷을 입고 가는게 좋고 머리는 로우번이나 묶음 머리로 하고 오는것이 웨딩드레스를 고르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커튼이 가려지고 신부가 예쁘게 옷을 갈아 입는중에 신랑은 앞에 앉아서 대기하게 됩니다. 신부가 드레스를 입고 나타났을때 얼마나 좋아해야하는지 다들 아실겁니다만 요즘은 확실하게 말해주는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다이쁘다고 하면 도대체 뭘골라야 할지 고민을 하는 신부이기에 솔직하게 잘어울리는것에 대해 코칭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신랑이 그걸 하기 어렵다면 반드시 신부님이 친구들을 데려오는게 가장 좋습니다.
메리브라이드는 상위 1%의 수입드레스를 취급하고 다양한 브랜드의 드레스를 취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크부터 시작해서 비즈와 다양한 종류를 포함한 럭셔리 브랜드도 있고 브라이덜빌리지, 로즈로사는 수원내 독점 계약으로 여기서만 입을 수 있는 드레스라고 합니다.
드레스 종류가 굉장히 많아서 다양하게 입고 드레스를 고르는데 고민이 많아집니다. 드레스를 고르는것도 다양한 옵션이 있어서 옵션에 맞추어 드레스를 고를 수 있습니다. 보통 스튜디오 드레스는 3~5벌을 고르는데 기본 3벌은 가져가고 거기에 맞춰서 다양하게 입어볼 수 있습니다.
웨딩슈즈도 예쁜것들이 참 많은데요. 드레스부터 슈즈까지 모든것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편하기만 하면 다가 아니고 이뻐야 또 좋은데 이곳은 드레스까지 너무 예뻐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튜디오 촬영때 메이크업도 정말 전문가분이 제 얼굴에 맞게 딱 해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웠고 헤어도 정말 잘해주십니다.
피팅룸 옆으로 메이크업을 하는공간이 있는데 헤어와 화장을 나누어서 진행하며 여유로운 공간속에서 진행이 되어서 불편하지 않고 편하게 헤어와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를 동행하는 이모님도 다 이곳에서는 15년이상 경험이 있는 이모님들이 동행해주셔서 스튜디오 촬영도 굉장히 편하고 기분좋게 하고 왔습니다.
결혼식이 예쁘면 좋겠지만 너무 허례허식도 많고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나 낭비가 너무 심한데 이런걸 싫어하고 시간을 좀 효율적으로 쓰고자 하는분들이라면 이런 토탈샾을 방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원 메리브라이드 매우 만족 스러웠습니다. 스튜디오 촬영도 너무 잘마쳤고 사진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본식에서 또 예쁜 본식 드레스가 너무 기대가 됩니다. 결혼식 준비전 헤어와 메이크업, 드레스 선택이 고민이라면 수원 메리브라이드 토탈샾에서 한번에 해결하는것은 어떨지 추천해봅니다. 수원과 서울근방에도 이런 토탈샾들이 많아서 다양한 선택권으로 많이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샾을 고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