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 여행가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순두부인데요. 강원도 속초에는 순두부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옛고을 순두부를 원픽으로 뽑고 싶습니다. 순두부와 돌솥밥이 정말 맛있는 옛고을 순두부를 속초 여행차 방문하여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옛고을 순두부는 티비에 나올정도로 맛있는 맛집입니다.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한 옛고을 순두부는 100% 국내산 콩만을 사용하여 정직한 식재료로 음식을 만듭니다. 옛고을 순두부집은 삼색두부전골과 초당순두부정식 그리고 짬뽕순두부와 황태구이가 유명합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짬뽕순두부는 얼큰한 맛과 진한 순두부가 정말 맛있습니다.
입구부터 강원도 초당순두부 맛집임을 제대로 알려줍니다. 일단 이곳의 주차는 정말 쾌적해서 주차하기엔 정말 최고입니다. 단체석도 있고 좌석이 굉장히 넓고 설악산 뷰를 보면서 먹을 수 있는 창가뷰도 자리가 정말 좋습니다. 실내가 넓고 쾌적하여 깔끔하고 쾌적하게 식사하기에는 제격입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삼색두부전골 32,000 ~ 47,000
- 가마솥 전복짬뽕순두부 18,000
- 삼색모두부 8,000
- 가마솥 초당순두부 14,000
- 가마솥 얼큰 순두부 15,000
- 등심두부스테이크 12,000
- 가마솥 황태구이 정식 17,000
실내가 정말 넓습니다. 두부 맛집답게 메뉴는 두부종류가 가득합니다. 초당순두부를 택배로도 받아 볼 수 있어 이곳의 맛을 잊지 못한다면 택배로 두부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과 같이와서 두부를 먹기 어려워한다면 등심두부스테이크도 정말 맛있습니다. 두부와 등심을 섞어서 스테이크를 만든것인데 저도 먹어봤는데 달달한 소스에 스테이크 맛을 그대로 살려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온 부모님들은 얼큰한 순두부가 땡길텐데 아이들 식사가 걱정된다면 저렇게 등심두부스테이크를 시켜도됩니다. 추후에 밑반찬에 두부가 또 나오기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모두부와 같이 밥을 먹여도 좋을것 같습니다. 시원한 물이 나오고 짬뽕순두부를 시켜봅니다.
강원도 속초답게 맛깔스러운 반찬들이 나옵니다. 양파절임부터 김치와 나물반찬들과 부침개도 나옵니다. 황태반찬도 조금나오고 고추장아찌도 반찬으로 나옵니다. 두부도 두가지가 나오는데 두부를 간장에 찍어먹으니 정말 고소하고 맛이 좋습니다. 부침개도 서비스 반찬답지 않게 정말 맛이 좋아서 막걸리를 시키고 싶을 정도입니다.
차만 안가지고 왔다면 벌써 기본 반찬에 막걸리 한병을 뚝딱했을 정도로 반찬들이 정말 정갈하고 맛이 좋습니다. 강원도의 진한 맛을 맛보게 해주는 맛있는 반찬들입니다. 저 부침개는 지금도 생각날정도 입니다. 이곳에 부꾸미도 정말 맛이 좋은데 여럿이 방문한다면 부꾸미도 꼭 시켜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드디어 제가 시킨 짬뽕 순두부가 나왔습니다. 푸짐한 순두부는 국물 저아래 깊숙히 깔려있고 그위로 새우와 오징어 낙지 가리비 전복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가득합니다. 홍합도 있고 조개도있고 진짜 짬뽕 순두부답게 해산물이 가득하여 벌써부터 군침이 돋습니다.
매콤하게 먹으라고 청양고추까지 송송들어가 있으니 정말 입맛이 돕니다. 국물을 한숟갈 했는데 정말 어제 먹은 술이 씻은듯이 내려갈정도로 진한 여운과함께 위까지 시원함이 전해집니다. 뜨겁고 매운것을 먹는데 왜 시원하다는것인지 정말 알수 없을정도로 시원함이 입안에 가득 퍼지면서 얼큰한 입소리가 저절로 나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거짓말을 할수가 없을정도로 진짜 얼큰하고 매콤함속에 고소한 순두부가 입안에 들어옵니다. 뜨겁고 매운와중에 고소하고 담백함과 감칠맛까지 입안에 전해지니 이 글을 쓰면서도 입안에 침이 고입니다. 바다의 해산물 또한 바다의 감칠맛과 매콤함 그리고 찰기있는 식감까지 완벽하게 전해줍니다.
순두부와 같이 나온 돌솥밥도 정말 맛이 좋은데 순두부에 빠져서 밥을 먹는것을 잊었습니다. 돌솥밥은 밥을 그릇에 퍼낸뒤에 물을 부어서 나중에 누룽지와 숭늉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밥을 적당히 말아서 순두부와 함께 떠먹으니 짬뽕 순두부가 정말 일품입니다. 옛고을 순두부를 수많은 순두부집중에 고르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순두부 골목에는 다양한 순두부집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역시 옛고을순두부가 원픽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 순두부보다는 개인적으로 짬뽕순두부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같이간 가족들도 짬뽕순두부가 제일 맛이 좋고 시원하다고 할정도로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강원도 속초를 여행으로 왔다면 그리고 이곳에서 시원한 동해 바다와 멋진 설악산도 감상하면서 술한잔 했다면 분명 해장이 필요합니다. 혹은 얼큰한게 먹고 싶다거나 강원도의 유명음식인 초당두부를 맛보고 싶다면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옛고을 순두부집에서 맛있는 짬뽕순두부와 그리고 부꾸미 등심두부 스테이크까지 맛볼 수 있으니 한번쯤 방문하는것을 추천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