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안에 10kg 감량하는 두번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두번째 방법은 섭취의 방식을 바꾸는 방법이다. 2주라는 짧은 기간에 그간의 섭취방법이 아닌 새로운 방법을 적용하면 살이 빠질수 있다.
굶지않고 세끼 챙겨먹기
다이어트 중이라면 아침을 건너뛰거나 단식을 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세끼를 반드시 챙겨 먹는다. 굶어서 빼는 방식은시간이 갈수록 살을 빼기 더 힘든 몸으로 변하게 된다. 인간의 몸은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하면 자연스럽게 대사 속도를 늦춰 몸 속 열량을 보존하기 시작한다. 단식 시 처음 며칠은 몸무게가 빠질 수 있지만, 2주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뺀 몸무게의 대부분은 모두 돌아오게 된다. 간헐적 단식은 예외이나 이것도 극단적인 방법으로 추천하지 않는다.
특정 시간 이후 공복 유지하기
하루 중 정해놓은 특정 시간이 지나면 절대 먹지 않는다. 보통 이 시간대는 저녁 7시에서 8시 사이이다. TV를 보거나, 친구들과 함께 즐겨 먹게 되는 야식은 다이어트에는 최악이다. 야식을 단호하게 끊기가 매우 어려우나 참는다면 다이어트의 성공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다. 일주일의 하루나 이틀은 친구들과 어울려 야식 1번 정도는 즐길 수 있는 여유를 자신에게 주되 정말 빼야한다면 이 마저도 금지다.
칼로리를 줄이자.
칼로리를 줄이는것은 다이어트의 필수이다. 너무 많은 양을 처음부터 줄이는 것은 극단적인 다이어트와 다르지 않다.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과 소비되는 칼로리 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다. 즉 더 많이 움직일수록 당신은 더 많이 먹을 수 있다. 체중감량은 결국 먹은 칼로리보다 더 많이 소비했을 때 일어난다. 평균적으로 사람은 자신이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약 3,500 칼로리를 추가적으로 소비해야 약 0.5kg정도를 감량할 수 있다.
소식으로 자주먹기
2주 동안의 다이어트 동안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양은 적게 하되 이 적은 양의 음식을 ‘자주’ 먹어야 한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당신의 위가 배고픔을 느끼는 것을 그 때 그 때 방지할 수 있다. 많은 건강한 다이어트 방식에선 소량의 과자나 군것질을 허용하는데 이로 인해 신진 대사율을 높이고 나중에 일어날수 있는 과식이나 폭식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