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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C의 제어회로인 full bridge rectifier(전기차 시스템

by vvkgkg%,$# 2023.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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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ll bridge rectifier

 

OBC의 제어회로인 full bridge rectifier는 교류 전력을 직류 전력으로 변환하는 회로입니다. full bridge rectifier는 4개의 다이오드를 사용하여 교류 전압을 직류 전압으로 변환합니다.

 

full bridge rectifier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반전 정류

full bridge rectifier는 입력 전압의 음극과 양극을 각각 출력 전압의 음극과 양극에 연결하여 출력 전압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출력 전압은 입력 전압의 크기와 같습니다.

 

고효율

full bridge rectifier는 다이오드를 사용하여 교류 전압을 직류 전압으로 변환하기 때문에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한 구조

full bridge rectifier는 다이오드 4개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구조가 간단합니다.

 

full bridge rectifier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1. 입력 전압이 들어옵니다.
  2. 다이오드 D1과 D4가 켜지면서 입력 전압의 절반이 출력됩니다.
  3. 다이오드 D2와 D3가 켜지면서 입력 전압의 절반이 출력됩니다.
  4. 다이오드가 교대로 켜지고 꺼지면서 출력 전압이 생성됩니다.

 

full bridge rectifier는 OBC의 제어회로로, OBC의 효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full bridge rectifier의 종류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교류 전압의 극성이 바뀌는 경우

교류 전압의 극성이 바뀌는 경우, 다이오드가 교대로 켜지고 꺼지면서 출력 전압이 생성됩니다.

 

교류 전압의 극성이 바뀌지 않는 경우

교류 전압의 극성이 바뀌지 않는 경우, 두 개의 다이오드가 항상 켜진 상태로 출력 전압이 생성됩니다.

 

 

full bridge rectifier는 전기자동차의 보급 확대에 따라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지고, full bridge rectifier는 효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OBC의 제어회로인 full bridge rectifier와 full bridge converter의 차이점

full bridge rectifier와 full bridge converter는 모두 교류 전력을 직류 전력으로 변환하는 회로이지만,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다이오드와 스위칭 소자의 사용

full bridge rectifier는 다이오드를 사용하고, full bridge converter는 스위칭 소자를 사용합니다.

 

정류 방식

full bridge rectifier는 비반전 정류 방식을 사용하고, full bridge converter는 반전 정류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력 전압의 크기

full bridge rectifier는 입력 전압의 크기와 같은 출력 전압을 생성하고, full bridge converter는 입력 전압의 크기보다 작은 출력 전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효율

full bridge rectifier는 full bridge converter보다 효율이 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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