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제주도 흑돼지고기가 생각나서 찾아간 제주도 백록 오름이다.
제주도 백록 오름 위치는?
제주도 백록오름 위치는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로 102-1에 있다.
백록오름 운영시간 및 주차는?
제주도 백록 오름은 매일 8시에 열어 22시까지 운영한다. 주차는 해당 주차장에 주차 가능하다.
백록 오름의 메뉴는?
백록 오름은 흑돼지 전문점으로 엄선된 흑돼지와 맛있게 속이 꽉 찬 겨울배추를 직접 담가 묵은지와 함께 나온다.
- 제주 흑돼지 오겹살 20,000원
- 제주 흑돼지 목살 20,000원
- 제주 마늘 소갈비찜 14,000원
- 왕갈비탕 10,000원
- 제주 고사리육개장 9,000원
- 제즈 갈치조림 특배 17,000원
백록 오름의 상차림은 푸짐하다.
고기를 주문하면 바로 나오는 상차림들이다. 맛있게 무친 콩나물 무침부터 시작해서 쌈무, 간장깻잎 절임과 장아찌들이 나온다. 고기와 곁들일 특제소스 야채 무침도 있다. 무엇보다 이곳은 직접 담근 김장김치와 묵은지가 예술이라고 한다.
백록오름의 묵은지.
백록 오름에서 가장 유명하고 이것 때문에 먹으러 온다는 손님도 있을 정도이다. 묵은지는 쭉쭉 찢어 싸 먹어도 맛있고 밥과 묵은지만 먹어도 맛있고 살짝 불판에 구워서 흑돼지기름에 녹여 나서 먹으면 매우 맛있다. 정말 꿀맛이라고 하니 벌써부터 군침이 돈다.
쫀득한 오겹살과 삼겹살의 조화
흑돼지 오겹살이어서 더욱 쫄깃하고 쫀득하다. 껍데기도 일부분 붙어 있는데 이 때문인지 더 탱글탱글하고 고기가 정말 맛있다. 살코기와 비계의 적절한 조화가 된 삼겹살은 정말 계속 씹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다. 고소하고 담백한 기름과 제대로 된 흑돼지의 육향이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자아낸다.
묵은지에 싸 먹어보니 정말 끝났다 싶다. 이렇게 맛있는 묵은지가 있다니 정말 놀랍다. 서비스로 주신 성게 미역국은 정말 진한 성게 향에 미역국이었다. 삼겹살이 다시 입안에서 사라진 기분이 나서 삼겹살을 더 시켜서 먹었다. 맛있는 흑돼지가 먹고 싶다면 백록 오름으로 달려가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