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건강 및 축제(몸짱,운동)/▶▷ 몸짱과 건강상식

[졸음과졸림] 낮시간 졸음을 줄이기 위한 잠깨기 방법.

by vvkgkg%,$# 2022. 6. 30.
728x90

 

 

 

 

만성적인 무기력증과 졸음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줍니다. 낮동안 졸리는 증상을 없애고 집중력과 정신 건강을 향상 시키며 일이나 생활에 집중할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식사 하기.

아침식사는 정말 중요합니다. 아침식사를 제대로 먹지 않으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기 때문에 하루종일 피곤하게 보내게 됩니다. 아침에는 강제적으로라도 아침식사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분과 에너지가 좋은 신선한 야채와 통곡물위주의 식사는 점심의 졸음을 없앨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간식 먹기.

우리의 몸에 음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피로감이 쌓여서 졸음이 올 수 있습니다. 식사를 크게 세번 먹는 것보다 하루 동안 작은 식사를 나누어서 피로감이나 졸음이 몰려올 때 약간의 식사나 간식을 먹게 되면 혈당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카페인 섭취 조절하기.

카페인의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졸음이 쏟아지면 자동으로 커피로 손이 가는데 커피는 2~3잔을 하루 넘어서게되면 더 이상의 카페인 효과를 주지 못합니다. 오후가 지나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밤잠을 못 자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커피는 하루 세잔을 넘기지 말아야 하며 점심 이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 많이 마시기.

물을 꾸준하게 마시는것은 모든 것에 좋습니다. 피로와 무기력증도 역시 탈수의 증상으로 나오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시원한 물을 마시고 졸음이 쏟아질 때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은 대사를 활성화시키고 개운함을 주어 졸음을 쫓을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점심 이후에 몸이 피로감이 쌓이면 움직이기가 힘들어 집니다. 일과에 몸을 움직이는 간단한 운동을 넣으면 피로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10분 이상 점심시간 이후에 운동을 하는 것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게 되고 몸의 전체에 혈액을 돌게 하고 심장박동수를 올려서 잠을 쫓을 수 있습니다.

 

일정한 수면 유지하기.

일정한 수면시간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몸이 피곤하여도 규칙적으로 피곤하게 되며 규칙적인 생활로 인해 불규칙한 수면의 불편함이나 졸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