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해장국이 생각날 때 방문하는 청주댁 해장국집을 소개한다.
청주댁 해장국집 위치는?
청주댁 해장국집은 충남 태안군 안면읍 장터로 93-5에 있다.
청주댁 해장국집 운영시간 및 주차는?
청주댁 해장국집은 매주 목요일은 정기휴무이며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7시 30분에 오픈하여 20시까지 운영한다. 가게 옆에는 넉넉하게 비포장으로 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빨간 간판이 매력적인 청주댁!
청주댁해장국집은 골목 언덕에 위치했지만 빨간 간판 덕분인지 아주 눈에 띄고 얼큰한 해장국이 떠오르게 하는 간판이 시선을 자극한다. 멀리서도 쉽게 보여 찾을 수 있다. 1층짜리 단독 건물이나 맛집 냄새가 술술 풍기면서 가게도 꽤나 크다.
청주댁해장국집 메뉴는?
- 선지 해장국 9,000원
- 등뼈 해장국 9,000원
- 등뼈 전골 중 40,000원
- 등뼈 전골 대 50,000원
맛있는 등뼈 해장국의 등장!
청주댁 해장국집은 반찬이 정말 예술인데 해장국과 잘 어울리는 배추김치와 섞박지, 오징어젓갈, 고추양념장이 나온다. 반찬만으로도 이미 공깃밥 하나를 해치울 수 있을 정도로 정말 괜찮은 반찬들이 올라왔다. 진한 감칠맛과 매콤함이 올라오는 고추장아찌와 시원한 청량감이 예술인 섞박지는 지금도 생각이 난다.
꽉 채운 공깃밥에 해장국이 나온다. 속이 확 뚫리는 시원함과 칼칼함 그리고 잔잔한 된장 향까지 정말 국물이 예술이다. 온몸의 먼지와 씻은 때가 시원하게 흘러내려가는 맛이다. 뼈에 붙은 살점도 아주 노곤하게 익혔는지 흐르륵 떨어져 나오는데 고기의 맛이 부드럽고 맛있다.
곁들여 먹는 석박지에 한입, 오징어 젓갈에 흰밥을 올려서 한입 먹고 국물 한입을 먹는다. 어떻게 먹어도 정말 맛있다. 이곳은 정말 시원하게 소주 한잔하고 다음날 와야 하는 맛집인 것 같다. 고기와 시래기가 정말 푸짐하다.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는 인심에 후한 점수를 준다.
해장이 진한 청주댁해장국집!
맛있는 해장국이 먹고 싶은 날 청주댁 해장국집으로 가보자. 선지 해장국도 일품이고 선지가 조금 먹기 어렵다면 등뼈 해장국으로 시원하게 답답한 속을 뚫어내 보자. 정신없이 먹으면서 시원하게 땀을 내다보면 정말 온몸에 청량감과 배부른 포만감으로 든든하게 나갈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