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건강 및 축제(몸짱,운동)/▶▷ 몸짱과 건강상식

몸짱과 다이어터를 위한 일주일안에 살빼기 1탄

by vvkgkg%,$# 2021. 11. 13.
728x90

급한 행사나 이벤트로 인해 일주일 안에 살을 빼야 하는 상황이 오고야 말았다. 어떻게 하면 일주일 안에 최대한 많은 살을 뺄 수 있을까? 그 첫 번째로 식습관을 통하여 살을 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수분 체중감량!

 

수분을 배출할 수 있도록 물을 마시는 것이 오히려 물을 더 많이 마실수록 체내에 남는 수분의 양이 줄어든다. 물, 혹은 가벼운 과일 주스, 소금이 많이 첨가되지 않은 국물을 마셔서 과도한 체액을 배출해보자. 혹은 수분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의 식품 섭취량을 늘리는 방법도 있다. 체액 저류 양을 늘릴 수 있는 소금과 감미료가 포함된 스포츠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다. 알코올, 차, 커피 등 수분을 앗아가는 음료도 피해야 한다. 수분을 몸안에 늘리는 방법이어야 한다.

 

소금 섭취량 줄이고 체내 수분 줄이기

위의 방법으로 수분을 과하게 섭취했다면 이제 반대로 체내 수분을 줄이고 소금 섭취량을 확줄인다.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수분이 체내에 많이 보유된다. 가공 육류, 짠 과자와 크래커, 스포츠음료처럼 나트륨 함유량이 많은 식품은 섭취하지 않는다. 바나나, 고구마, 토마토처럼 칼륨 함유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면, 체내에 쌓인 과도한 소금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해당 첫 번째 방법과 두 번째 방법을 통하여 체내의 수분과 염분을 모두 배출함으로써 엄청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 함유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면 수분이 체내에 많이 남는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저탄수화물 식단을 시도하면 수분 체중을 빠르게 감량할 수 있다. 고 탄수화물 식품 대신 베리, 초록 잎채소, 콩 등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해보자. 

 

운동하여 수분 배출하기

운동을 하면 땀을 통해 수분과 소금을 배출할 수 있다. 뛰기, 자전거 타기, 빠르게 걷기 등의 활동을 통해 심장 박동수도 높이고 땀도 흘려보자. 서킷 트레이닝 혹은 고 강도 운동을 통해서 빠르게 수분을 배출해보자. 수분이 부족해지면 우리 몸이 수분을 더 많이 보유하려고 하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반대로 좋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