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CGV 영화관에 새로운 클라이밍장이 생겼다고 해서 가본 피커스 클라이밍이다.
피커스 클라이밍 위치는?
피커스 클라이밍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 5가길 1 피카다리플러스 지하 4층에 있다. 종로3가역 2-1 출구와 바로 이어져있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피커스 클라이밍 운영시간 및 주차는?
피커스 클라이밍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10시에 오픈하여 23시까지 운영하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10시에 오픈하여 21시까지 운영한다. 공휴일도 10시에 오픈하여 21시까지 운영한다. 주차는 3시간에 3,000원으로 해당 건물에 주차 가능하며 3시간 초과 시 10분당 1,100원이다.
PEAKERS 브랜드
PEAKERS는 Peak 정상이라는 뜻에 + ers ~하는사람들의 합성어로 정상을 오르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클라이밍 짐 브랜드이다. 클라이밍을 타다 보면 어느덧 익숙해져 있는 사람들과 그 목표를 함께하는 크루들이 옆에 있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는 목표를 가진 클라이밍 짐이다.
피커스 클라이밍 이용가격은?
- 1일 이용권 20,000원
- 1일 체험권 30,000원(체험강습 + 자유이용)
- 5회권 80,000원
- 3개월권 300,000원
깨끗한 부대시설을 갖춘 피커스 클라이밍 짐!
CJ CGV에서 만든 클라이밍장답게 깨끗한 탈의실과 샤워공간을 가지고 있다. 이곳에는 수건이 무료로 제공되며 헤어드라이기도 있어서 땀을 많이 흘렸으면 깨끗하게 샤워도 하고 갈 수 있다. 비밀번호가 있는 사물함이 있어 짐을 보관할 수 있다.
영화관을 개조해 만든 클라이밍장 답게 카운터에서 여러 가지 음료들을 판매하고 있어 미처 음료를 못 샀다면 카운터에서 음료 구입도 가능하다. 영화관 2 개관을 개조하여 만든 피커스 클라이밍은 총 4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상단의 존에는 스트레칭존이 같이 있어서 스트레칭을 편하게 할 수 있다.
엄청나게 클라이머로 붐비는 피커스 클라이밍!
워낙 핫한 클라이밍 암장이다보니 사람들이 매우 많기에 조금 여유롭게 운동이 하고싶으면 오픈때 방문하거나 마감시간 2시간전쯤 가면 조금 널널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각대는 별도로 없어서 개인이 삼각대를 따로 챙겨가야한다. 물론 붐비는 시간인 점심때는 영상찍기 어려울 정도로 사람들이 많다.
피커스 클라이밍 문제 난이도.
피커스 클라이밍은 빨주노초파남보회색 순서로 난이도가 나뉘며 회색이 가장 어려운 난이도이다. 보라색 정도가 더클의 어려운 빨강 내지 쉬운 보라 정도의 느낌이다. 영화관을 개조해 만든 클라이밍장 답게 두 개의 존의 경우 벽이 상당히 높다.
강습 벽도 별도로 존재하고 중간중간에 멀리뛰기 내기, 팔 길이 재기, 높이뛰기 등 다양한 재미요소들이 있다. 역시 대기업이 기획하고 만든 암장이어서 그런지 여러 가지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 돋보인다. 화장실도 영화관 화장실인지라 무척 깔끔하게 잘 되어있다.
영화관과 클라이밍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피커스!
문제는 전체적으로 굉장히 다이내믹하고 재미있다. 훅 클라이밍과 연계하면서 그곳의 아이디어가 많이 넘어왔는지는 몰라도 굉장히 퍼포먼스적인 문제들과 다이노, 캠퍼싱, 코디 등 재미 넘치는 문제들이 매우 많다. 그리고 CGV라는 브랜드 때문인지 굉장히 젊고 톡톡 튀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드는 것 같다. 이제 대세가 된 클라이밍. 즐거운 주말 운동이 하고 싶다면 피커스 클라이밍으로 달려가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