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건강 및 축제(몸짱,운동)/▶▷ 몸짱과 건강상식

하루 10분 세가지 운동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고 몸짱이 되는 방법!

by vvkgkg%,$# 2023. 1. 3.
728x90

잠을 충분히 자도 졸음이 쏟아지고 쉽게 나른해진다면 체력을 향상할 필요가 있습니다. 몸의 활동성을 높여주면 무기력한 시간이 줄어들고 두뇌의 활동까지 왕성해져 삶의 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됩니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잠깐만 걷는 것만으로도 창의력과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또 운동은 몸의 불필요한 군살을 줄이고 근육을 키워 신체 활동력을 높여줍니다. 가구를 옮기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 일상에서 흔히 일어나는 신체활동 이후에도 쉽게 지치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스트레스가 줄어들어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1. 푸쉬업.

T자 모양 푸시업은 우선 기본 푸시업 동작에서 시작합니다. 푸시업 동작은 팔을 구부렸다가 펴면서 몸통이 전체적으로 위아래로 움직이는 동작입니다. T-푸시업은 팔을 펼 때 몸통을 위쪽으로 젖히면서 한 손을 천정으로 뻗는 동작입니다. 해당동작으로 건강한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을 취하면 바닥을 짚고 있는 손과 천정을 향한 손이 일직선이 되면서 몸이 전체적으로 T자 형태가 됩니다. 몸을 젖히는 자세를 취할 때는 몸통, 즉 코어 부위의 근육을 이용해야 합니다. T자 형태에서 천천히 두세 번 호흡을 한 뒤 기본 푸시업 자세로 돌아오면 됩니다. 양팔을 번갈아가며 T-푸시업 10회씩 총 3세트를 하면 됩니다.

 

 

2. 스쿼트.

체력을 강화하는 또 다른 기본 운동 중 하나는 스쿼트입니다. 양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다리가 90도까지 구부러지도록 앉은 다음 버티는 자세로 체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 자세를 할 때는 체중을 뒤꿈치 부위로 싣고 몸통을 약간 앞으로 구부러지도록 해야 합니다.

 

 

728x90

 


이때 아령까지 들고 하면 어깨와 팔 근육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령을 어깨 높이에 들고 앉았다가 일어설 때 팔을 함께 쭉 뻗으면서 아령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면 됩니다. ‘오버헤드 프레스’라고 부르는 이 동작과 스쿼트를 병행하며 10회씩 총 3세트를 실시하면 됩니다.

 

3. 아령 들고 버티기.

몸에 전체적인 균형감각을 쌓는 것도 몸의 건강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몸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한쪽 다리를 들고 버티는 동작을 취하는 것은 몸의 균형과 코어를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면 코어의 힘이 강해져 복근이 생기고 건강한 허리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똑바로 서서한 것보다는 상체를 앞으로 구부리고 한쪽 다리는 뒤로 뻗으며 바닥과 일직선이 되도록 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일명 ‘리버스 플라이’로 불리는 자세를 취하면 등, 엉덩이, 다리 등의 근육이 보다 효과적으로 발달하게 되어 멋진 몸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더욱 강력한 효과를 얻고 싶다면 양팔에는 가벼운 아령을 쥐고 좌우로 뻗어 함께 버티면 팔 근육까지 기를 수 있는 전신운동이 됩니다. 양쪽 다리를 바꿔가며 10회씩 총 3세트를 반복하면 됩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코어와 팔근육까지 전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앞선 세 가지 운동을 매일 꾸준히 하여 건강하고 멋진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해에는 늘 새해 목표 중에 하나가 멋진 몸을 만드는 것인데 이러한 꾸준한 운동을 통하여 멋진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과 노력이라는 것을 절대 잊지 않아야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