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질 좋고 맛있는 음식을 고를 수 있는 시간과 방법이 있습니다.
채소 고르기.
배추 : 생긴 모양새와 크기에 비해 무겁고 겉잎이 진한 녹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 쪽이 크고 둥글며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피망 : 꼭지가 싱싱하고 표피가 두껍고 광택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 : 둥글고 겉잎이 녹색이며 꼭지가 싱싱한것이 좋습니다.
고추 : 꼭지 부분이 마르지 않고 색이 균일한것이 좋은 고추입니다.
계란 고르기.
계란은 표면이 매끈하면서 반질한것보다는 까칠하고 광택이 없는 계란이 좋은 계란입니다. 흔들 때 소리가 나면 오래되어 공기가 찬 계란입니다. 같은 계란을 들었을 때 같은 가격이면 더 무거운 것이 좋은 계란입니다. 유통기한과 산란일자를 잘 확인해야 하는데 계란에 적힌 일련번호 1~4번째 숫자가 산란 일자입니다. 일련번호 끝자리는 3,4보다 1,2인 게 신선합니다.
회 고르기.
이마트나 홈플러스등의 마트에서는 보통 10시경에 한번 15시경에 한번 회를 뜹니다. 회는 사이사이에 겹쳐진 회를 고르는데 그렇게 해야 단면적에 공기 노출이 적어 식감이 좋습니다. 회가 썰린 것이 두껍게 썰린 회일수록 맛있고 최근에 썰린 회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썰린 지 여부는 가격표가 찍힌 시간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소고기 고르기.
고기에 마블링이 많이 있을수록 부드러운 소고기 입니다. 지방이 겉도는 것보다 살코기에 박혀있는 것이 맛있고 지방색은 진한 흰색일수록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구이용 소고기는 되도록 사지 않는 것이 좋으며 살치살이나 갈빗살류 채끝과 안심, 부챗살이 좋습니다.
삼겹살 고르기.
두껍고 길쭉한 삼겹살이 좋습니다. 고기 단면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매끄러운 것이 좋고 오도독뼈가 고기의 3분의 1 지점에 있는 삼겹살이 맛있습니다. 마트에서 직접 썰어달라고 하는 경우에는 갈빗대 쪽의 삼겹살을 달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밥 고르기.
마트의 초밥은 회와 마찬가지로 10시경에 한번 그리고 16시경에 한번 나옵니다. 최근에 만든 초밥이 무조건 맛이 있기에 최근에 만든 초밥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 가격표에 시간 때가 적혀있으니 확인을 하면 되며 싼 가격에 먹고 싶다면 마감 직전이나 마트 휴무의 전날에 가면 할인율을 크게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