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가기 전 다이어트를 위한 일주일 안에 뱃살 빼기!
보통 결혼식 가기전 살을 빼는 경우가 많다. 본인 결혼식일 수도 있고 남에 결혼식 가기 전에 누구보다 이쁘게 꾸미려면 다이어트는 필수인 셈이다. 아주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멋을 내기도 해야 하고 남성들은 멋진 슈트를 입어야 하고 여성들은 예쁜 원피스를 입어야 하는데 뱃살은 아주 타격감 높은 녀석이 될 것이다. 뱃살 없는 멋진 몸을 일주일 안에 만들 수는 없지만 최소한 뱃살을 일주일 안에 어느 정도 뺄 수는 있으니 아래의 것들을 일주일 정도 실행해보자.
1. 물을 많이 마시자.
물을 마시는 것은 뱃살을 빼기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 물을 많이 마시면 포만감을 느껴서 음식을 적게 먹게 되고,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여 에너지를 만들고 근육에 영양분이 되어 신진대사를 유지하는 역할까지 한다. 다이어트 식품을 돈주고 사 먹지 말고 물을 먹는 게 가장 좋은 게 이런 이유들이다. 추가로 레몬이나, 허브를 넣어서 마시면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 더 좋은 효과를 준다.
2. 녹차나 스무디 만들어 먹기
녹차는 다들 아는것처럼 아주 좋은 다이어트 차이다. 중국인들이 항상 음식을 먹고 녹차를 마시는 것도 같은 이유로 지방을 분해해주고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 특히 운동 전에 마시고 운동할 경우 더 큰 효과를 내어준다.
과일, 야채로 만든 스무디는 신체에 수분을 유지하고 뱃살을 빼주며 몸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할까지 한다. 수박으로 만든 스무디는 신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준다. 파인애플 스무디의 경우 블로멜라인이라는 효소가 있어서 단백질을 분해시키고 소화작용을 도와 배가 더부룩하지 않게 돕는다.
3. 생강을 먹는다.
생강은 위장 기관을 안정시키고 복부가 팽창하여 살찌는 것을 막아준다. 신선한 생강을 식사떄 먹거나 차로 만들어 먹으면 살이 찌는 것도 막아주고 면역력도 좋아지며 겨울철 감기 예방까지 되는 효과가 있다.
4. 페퍼민트차를 마신다.
페퍼민트는 소화를 돕기에 식당에서 저녁 식사 후 차를 서비스로 주는곳에 항상 있는 메뉴이다. 페퍼민트를 차로 다려서 마시거나 페퍼민트 잎을 녹차에 넣어 마시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매 끼니마다 페퍼민트차를 마시는 것은 매우 좋은 행동이다.
5. 음주를 하지 않는다.
일주일간 음주만 안해도 정말 큰 효과를 볼 것이다. 심지어 불필요한 지출도 줄어들면서 돈도 모이는 효과까지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거기다 여가시간도 많아지니 이 시간에 운동도 하게 된다.
술을 마시면 몸에 지방이 축적되고 술을 마시는 사람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지방 연소가 35% 이상 떨어진다. 또 알코올은 신체 내 지방 연소를 돕는 호르몬 생성을 억제시켜 배가 나오게 된다.
6. 탄산음료를 피하라
탄산음료만 먹지 않아도 살이 빠지는 기적을 보게 될것이다. 장에 가스가 차면 몸을 붓게 하고 배가 나오게 되므로 탄산음료 및 기타 당 높은 음료는 피하도록 하자.
7. 위의 모든것을 실천하고 있다면 이제 계단 오르기라도 해 보자.
위의 것들만 해도 뱃살 빠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더 효과를 보고 싶다면 매일 밤 혹은 30분만 일찍 일어나서 계단 오르기라도 해 보자. 계단 오르기는 가장 쉽고 건강하고 유산소와 하체운동이 결합된 매우 뛰어난 운동이다. 계단 오르기로 하루에 칼로리 소모를 추가한다면 뱃살 감량이 되는걸 눈에 띄게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