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해 사람들은 많은 노력을 한다. 매년 1월이 되면 헬스장을 등록을 하고 바디 프로필을 준비하면서 체중감량을 위한 노력을 한다. 다이어트는 죽을 때까지 평생 해야 하는 것이며 엄청난 스트레스와 비용을 유발한다. 실제로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 체중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감량할 수 있을까?
식단 짜기!
백번 천번 말해도 부족할 정도로 식단은 정말 중요하다. 식단만으로도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먹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칼로리를 계산하고 탄수화물 섭취량을 관리해보자. 단백질의 양을 계산하고 단백질의 양을 늘리는 식단을 짤 수도 있다.
이상적으로 영양사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개인의 식품 기호에 맞는 식단을 짜는 것이 오래 식단을 유지하는 비법 중 하나이다. 장기적인 식단보다는 매주 식단을 짜면서 식단의 계획을 바탕으로 장을 보도록 한다. 효율적으로 식품을 구매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생활 습관 개선하기!
체중 감량을 위하여 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평소에 사소하고 작은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꾸준히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렇게 시간을 내기가 어렵다면 생활 습관의 변화에서도 충분히 효과를 낼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대신하여 계단을 올라간다거나 탄산음료를 줄이는 것도 좋다.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먹고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과 빵과 군것질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장기적으로 이러한 모든 것들이 다이어트를 위한 체중감량에 큰 효과를 가져오고 요요현상도 생기지 않는다.
현실적인 목표를 갖자!
다이어트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리한 목표를 세운다. 무리하게 목표를 세운 나머지 식사를 굶거나 약물등을 이용하여 무리하게 살을 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할 경우 요요현상과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극에 달할 수 있다.
체중 감량은 한번에 큰 목표를 걸쳐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목표를 여러 차례 나눠서 달성하는 것이 더 쉽고 장기적으로 오래간다. 일주일 동안 뺄 수 있는 체중이 적더라도 장기적으로 살을 빼는 것이 더 좋은 것이다. 식사량을 극단적으로 줄여서 살을 빼는 경우에는 몸에도 치명적인 악영향을 줄 수 있다. 가볍고 편안하게 길게 보고 다이어트를 하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