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가지고 싶지만 아이가 생기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실제 검사를 받고 정자수가 적거나 정자의 생식력에 문제가 있어서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 정자수를 늘릴 수는 없을까? 생활습관을 바꾸는 간단한 방법으로 충분히 정자 수를 늘릴 수 있다.
고환을 차갑게 하자!
남성의 몸에서 고환은 차갑게 유지해야 한다. 고환이 몸 밖으로 나와있는 이유도 동일한 이유이다. 체내 기관가 다르게 고환은 서늘한 온도가 유지되어야 정자 생산량이 원활하게 유지가 된다. 고환을 차갑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꽉 끼는 스키니진과 같은 바지를 피하는 것이다.
헐렁하고 통풍이 잘되는 바지를 입고 팬티도 삼각보다는 사각이 더 좋다. 잠을 잘떄는 바지를 안 입고 자는 것이 더 좋다. 최대한 낮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잠자리를 만드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를 낮추자!
스트레스는 성기능을 감소 시키고 정자 생산량도 감소시킨다. 야근을 많이 하거나 잠을 자지 못한다면 그로 인한 스트레스로 정자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 휴식시간을 주기적으로 주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남성 호르몬의 분비도 늘어나고 정자수도 늘어난다.
스트레스 호르몬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있는 고환의 레이딕 세포를 억제하게 된다.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정자 생성이 줄어들거나 멈출 수 있다. 피로도가 높게 되면 남성 호르몬이 약화되어 자신감도 떨어지고 정자의 수도 감소하게 되니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한다.
금연하기!
담배를 피우는 것 자체가 정자수를 감소시키고 정자의 움직임을 느리게 한다. 흡연자의 정자수가 비흡연자의 정자수에 비해 20% 이상 적으며 정자의 움직임도 건강하지 못하다고 한다. 흡연은 폐 건강에도 좋지 않지만 남성의 호르몬과 정자수에도 큰 영향을 끼치니 반드시 금연해야 한다.
알코올 섭취 줄이기!
술은 담배와 마찬가지로 정자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알코올은 간 기능에 영향을 주고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이는데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지면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낮아지면서 정자의 생성량에 영향을 준다. 술을 많이 마실수록 정자 생성이 줄어드니 술을 줄이는 것이 정자 생성을 늘리는 방법이다.
사정 횟수를 줄이자.
사정을 자주 하면 정자수가 줄어든다. 사람은 하루에 수백만 마리의 정자를 생선 하는데 본인의 정자수가 환경적인 요인 혹은 술과 음주로 인해 정자수가 낮다면 며칠 동안 사정을 하지 않고 정자를 모으는 것이 정자수를 늘리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댓글